beos
24 KAZA (2) 본문
한달 전 생각과 달리 soxl은 추매했고, 엔비디아도 NVDL 레버러지 2배로 구매했다.
한달 전보다 다들 적어도 20퍼 씩은 더 오른듯 하나, 어제 하루에만 엔비 5프로 하락, 레버러지 2배는 사자마자 -10프로가 됐다. 레버러지는 있는 돈 털어서 들어간거라 하루만에 타격이 크다.
테슬라는 더 떨어져서 -15프로다. 중국에 관심을 갖기로 했었는데 전기차, 환경, 중국은 아직까지 먼 이야기인듯 하다.
패션은 시대를 타야한다. 주식도 마찬가지인듯 하다. 집을 너무 빨리 사서 개발 될 때까지 기다리는건 미련한 짓이다. 다음 트랜드를 읽고 조금 빨리 들어가서 절정 전에 나오는 용기가 필요하다. 이번 엔비디아는 욕심 부리다가 그간 벌었던 수익도 날리는 결과를 초래했다.
전 세계가 돈을 풀고 있고, 사람들이 빚내서 주식과 코인판에 뛰어드는 상황이다. 이게 거품인지 아직은 즐거운 수준인지는 평가가 엊갈린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올해 중순까지는 느슨하더라도 상승하는 분위기가 지속되지 않을까 라는 이야기들은 많이한다.
금리는 오를것이므로 3월 중순에 ai관련주는 조금씩 원유쪽으로 보내겠다. 5:5 정도로.
몇 년 전 카카오랑 네이버로 꼴은거 치고도 지금 전체적으로 주식한 기간동안 수익은 +20프로긴 하다. (시드는 미미하지만) 주식은 그냥 아주 천천히 하는게 맞는거 같다. 돈이 생긴다고 갑자기 넣는다기 보다는 조금 넣고 계속 관망하자. 와이프는 24년 12월까지 주식계좌에 1억을 만들어주고 난 3천을 만드는게 올해의 목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