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os
성공에 대한 생각 본문
내가 더 젊은 시절에 성공한 사람들을 존경했고, 그들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성공했다고 생각했다. 이들을 개인적으로 알게 된 후 나는 그들도 다른 사람들처럼 실수를 하고, 자신들의 약점과 싸우며, 자신들이 특별하다고 생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들도 우리보다 더 행복하지 않고, 평범한 사람들만큼 힘들어하거나 더 힘들어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꿈을 이룬 후에도 영광보다는 더 많은 어려움을 경험한다.
나는 아이웨어 디자이너가 되면서 꿈을 달성했지만, 여전히 힘들게 고군분투하고 있다. 세월이 흐르면서 나는 성공에 다한 만족은 목표를 달성하는 것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어려운 일을 잘 헤쳐 나가는 데서 온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많은 돈을 버는 것, 아카데미상을 수상하는 것, 위대한 기업을 경영하는 것, 위대한 운동선수가 되는 것 등 무엇이든 상관없다. 그리고 이제 그 목표를 달성했다고 상상해보자. 처음에는 행복하지만 그 행복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곧 무엇인가를 얻으려고 했던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젊은 스타, 복권 당첨자, 시작하자마자 정상에 오른 운동선수 등 자신의 꿈을 빠리 이룩한 사람들을 보라. 더 원대한 목표를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면 이들은 행복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인생에서는 좋은 일과 나쁜 일이 모두 일어난다. 때문에 힘들 일을 잘 극복하는 것은 좋은 일을 더 좋게 만들지 못하지만, 나쁜 일을 덜 힘들게 만든다. 나는 아직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고, 죽을 때까지 그럴 것이다. 내가 어려움을 피하려고 노력해도 어려움은 나를 찾아올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위에서 아래가 아니라, 반지하에서 아파트로 향하는 변화를 경험헀다. 부자의 혜택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훌륭하지 않다고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잠자기에 좋은 침대, 좋은 관계, 좋은 음식, 좋은 성관계와 같은 기본적인 욕구를 해결하는 것이다. 이런 것들은 돈이 많아도 더 좋아지지 않고 조금 더 가난하다고 크게 나빠지지 않는다. 정상에서 만나는 사람들도 바닥이나 중간에 잇을 때 만나는 사람들보다 반드시 더 특별한 것도 아니다. 라고 하지만 난 부자라고 불릴 수 있는 영역까지는 가보고 결정하려 한다. 그 기분을 알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