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1 (3)
beos

디자이너에게 창조의 여정은 개인의 비전을 표현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고, 추상적인 개념을 실제로 구현하는 즐거움이 있다. 여기에는 혁신의 스릴, 실험을 통한 학습,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영향을 미치는 작품을 만드는 만족감도 포함된다. 하지만 이 과정은 쉽지 않다. 단순히 의자에 앉아 끄적거리거나 샘플을 만져보고, 툴로 그리며, 모니터에서 살짝 떨어져 고개를 갸우뚱하거나, 적당히 입을 열심히 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대량 생산품이기 때문에 여러 팀과 사람들, 비즈니스적 이해관계가 얽혀 있다. 디자이너와 회사의 의도, 브랜드의 방향과 미학을 반영해 이를 공장이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야 한다. 회사와 제조사 간의 파워게임, 내부의 컨펌 과정에는 수많은 스토리와 희노애락..

음식은 먼저 맛있어 보여야 하는데, 너무 정갈하면 어쩐지 맛이 없어 보인다. 왠지 시간을 들였을 것 같은 그런 느낌보다는 다 된 음식 위에 툭툭 얹는 느낌으로 자연스러운게 더 맛있어 보인다. 무심하게 얹어진 고수와 레몬을 뿌려 먹는 것이 참 이국적이다. 여름내 즐겼다. 꾸스꾸스 처럼 너무 애쓰지 말자. 속도감있게. 음식에서 느껴지는 속도감. 정성스럽지 않지만 맛있는. 더 정확하게는 애는 썼지만 자연스러워 보이게 하자.

11월. 지루한 시기다. 연초의 의욕은 없어졌고 하루하루 버티는 느낌.젊음은 지나고 여름은 흘러가고 생은 소멸한다. 시간은 유한하며 되돌릴 수 없다. 두 번의 기회는 없다. 이것이 늙는다는 거다. 시간은 되돌릴 수 없다. 과거로 돌아갈 수 없으며 영원한 것은 없다. 삶은 노년을 향해 흘러가며 그 흐름 속에서 한번 지나간 것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이런 내리막길을 거슬러 올라가는 방법이 있다. 뭔가를 시작하고 새로운 것을 세상에 선보이며 주도적으로 다양한 현실을 경험해 보면서, 타성에 젖어 있기보다 뭔가를 창조하는 걸 실천해 보는 것이다. 행위뿐만 아니라 말을 통해서도 우리는 미래를 현재로 불러들이고 새로운 것을 시작하고 혁신하며 시간을 앞서 미래를 대비할 수 있다. 이런 능력은 우리의 일상을 놀라울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