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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os

브랜드 런칭기 1화를 쓰고 미팅은 이후 2번, 메시지와 통화는 몇 번 오고 갔다. 많은 대화를 하고 느낀 점은 업체가 이 업계를 너무 모르면 서로 어렵다 였다. 새로운 사람들이 안경 업계로 들어오면서 최저가 사이트에서 공산품 가격을 비교하듯 몇몇 안경 공장을 돌며 가장 낮은 단가를 본다. 공장에서는 본인들이 만든 샘플을 꺼내거나 브랜드를 내세우지만, 새로 시작하는 그들은 무엇이 잘 만들어진 테인지, 무엇이 싸게 만들어진 건지 모른다. 새로 접근하는 그 사람들이 아는 거라곤 요즘 인터넷에서 마케팅으로 하는 말인 '마추켈리 시트', '티타늄', '독일산 나사', '30년 장인의 피팅' 등 썩 중요하지 않으면서도 중요하게 언급해 둔 텍스트들을 나에게 열거했다. 그건 기본이기도, 기본이 아니기도 하다. 남자 고..
diary
2020. 11. 9. 16:06